본문 바로가기
경험담: 솔직 리뷰 & 후기

TOUT Y EST SAC PAUMELLE MINI LIZARD WHITE (투티에 포멜 미니백 리자드 화이트) 후기

by 하이리미 2023. 4. 11.

봄맞이 가방을 하나 샀습니다. 화이트 톤의 가방을 사고 싶은데 맘에 드는걸 찾기 쉽지 않더라고요. 예전에 가죽으로 된 화이트 톤의 가방을 산 적이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누래지는게 너무 별로였거든요. (버리지도 못하고 아직 제 장롱에 있어요.) 그 때 이후로 화이트 가방을 사는 게 망설여졌는데 아래 코디컷을 보고 너무 마음에 들기도 했고, 이런 재질이라면 변색 없이 잘 멜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하나 들여왔습니다.

 

출처 : 투티에 공식 홈페이지


소재, 색상 

리자드 패턴이 들어간 소가죽입니다. 리자드 패턴이 들어간 걸 산 이유는 무늬 없는 화이트 가죽 가방을 메는게 부담스러워서였어요. 아무래도 패턴이 없으면 스크래치가 더 눈에 띄기 마련이고 제가 블랙 가죽 소재의 가방을 샀을 때도 그런 부분이 아쉬웠거든요. 직접 받아보니까 스크래치에 강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투티에 리자드는 광택감이 약간 있어서 더 소재감을 확실하게 보여주는게 매력인 것 같아요. 색상은 홈페이지에 있는 상세컷 색 그대로 입니다. 아래 제가 찍은 사진은 좀 노랗게 나왔는데 조명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실제로 보면 마시멜로우 불에 구운 것 같은 느낌이예요. 완전 오프 화이트라기 보다 리자드 패턴으로 약간 그을린 느낌.

 

 

디자인, 구성

아코디언 모양 같이 되어 있는데요. 앞면도 뒷면도 동일하게 수납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공간이 분리되어 있는 점이 좋으면서 안 좋아요. 가방 안이 통으로 되어 있으면 막 때려 넣고 그래도 되는데 이건 테트리스를 잘 해야 된달까. 파우치를 넣지 않고 공간이 분리되어 있으니까 처음부터 따로 넣어서 사용하면 되는데 앞뒤 구분이 없으니까 어디 넣었더라 앞쪽 뒤쪽 다 열어 보고 그래요. 근데 뭐 꼭 한번에 열어야 되나요. 물건을 잘 찾기만 하면 됩니다.

만약 내가 보부상이다 하는 분들에게는 비추천합니다. 투티에에 숄더로 보부상에게 어울리는 백은 따로 있으니 보부상 분들은 이 백은 피하시길. 파라렐백이 수납은 더 용이할 것 같아요. 

 

 

사이즈

미니백이라서 진짜 손바닥만하면 어쩌지 했는데 그렇지는 않습니다. 크기가 가로 18cm x 세로 13.5cm x 폭 9cm로 되어 있는데 왠만한 소지품은 다 들어갑니다. 팩트, 립밤, 립스틱, 차키, 사원증, 카드지갑까지. 딱 필요한 물건만 넣고 다니는 저이기에 이정도 수납이 되면 미니백 치고 수납은 많이 되는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핸드폰은 가방에 잘 넣질 않아서 넣고 다니지는 않는데 제가 쓰고 있는 아이폰 13 미니는 무조건 잘 들어갑니다. 
아쉬운 점은 스트랩이예요. 저는 키가 크다보니까 스트랩이 좀 길어야 크로스로 메도 억지스럽지가 않은데, 투티에꺼는 가장 끝에서 두번째로 해서 메니까 크로스로는 좀 억지스럽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모델 언니처럼 어깨에 걸치고 다니고 있어요. 탑핸들이 없는 가방은 크로스로 메는게 편한데 한쪽으로 걸치고 다녀서 흘러내릴 때마다 아쉽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리고 저는 가방 한번 사면 스트랩 길이를 잘 안바꾸는 편이긴 한데 한 두번 메보고 스트랩 길이 좀 바꿔볼까 했더니 이미 끼웠던 구멍이 커져버려서 다른 구멍으로 바꾸면 이미 사용했던 구멍이 커진게 보여서 안예쁘더라고요. 그래서 꼭 스트랩은 적당한 길이감을 찾으셔서 그걸로만 사용하셔라. 다른 구멍으로 바꾸면 안예쁠 수 있어요.

 

코디

화이트 백은 어두운 상의를 입었을 때 진짜 예쁜 것 같아요. 블랙, 네이비 계열의 자켓에 청바지 입고 투티에 가방 메니까 모델 언니 부럽지 않더라고요. 제가 이번에 산 어그스트 가죽자켓이 크림 색인데 밝은 아우터랑 매치하니까 둘다 죽는 느낌이 들었어요. 왜 코디 컷이 블랙 색상의 옷을 입고 찍었는지 알겠더라고요. 평소 어두운 옷을 자주 입으신다면 너무 편하게 휘뚜루마뚜루 잘 들고 다니실거예요. 실제로 저는 네이비, 블루 계열의 옷이 많거든요. 오늘은 문달 니트 & 가디건에 프븕스 청바지 입고 투티에 가방 메고 출근 했어요. 그리고 블랙 기본 자켓에 티셔츠 & 청바지 조합으로도 아주 잘 어울려요. 

 

 

착샷이 있으면 좋겠는데 부지런히 메고 다니면서 사진 찍어서 추가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