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담: 솔직 리뷰 & 후기

기본 반팔티 추천: 파사드패턴 실켓 더블 코튼 티셔츠 화이트 M사이즈 세탁 후기

by 하이리미 2023. 5. 5.

반팔 기본티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52000원이나 하는 파사드패턴 티셔츠를 살까 말까 엄청 고민했던 사람이예요. 반팔 기본티 5만원대는 오바 아닌가 싶다가도 후기가 너무 좋잖아요? 그래서 하나 사 보았습니다. 저는 화이트색으로 샀고 m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구매기록을 보니까 이걸 제가 작년(22년) 7월에 샀어요. 근데 벌써 23년 5월이잖아요. 꼬박 1년을 채워가고 있는데 세탁 여러번 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 있을 것 같아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그나저나 요즘은 반팔티가 8만원인 시대가 된 것 같더라고요. 와 옷 너무 비싸) 

 

사이즈

저는 어깨 넓고 팔이 긴 175/63 체형입니다. 파사드패턴은 좋은게 이런 티셔츠도 사이즈를 S/M 사이즈로 나눠서 판매 해 준다는 것. M사이즈의 상세 사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M 상세 사이즈: 총길이 57.7 / 어깨 35 / 가슴너비 49 / 암홀단면 17.5 / 밑단너비 22.5 (소재 코튼 100%)

제가 키가 크니까 확실히 총길이는 만세하면 배꼽 까꿍하는 정도예요. 그래서 슬랙스에 입을 때는 바지에 넣기 애매한 그런 기장이예요. 그래서 안넣고 그냥 입습니다. 

 

출처: 파사드패턴 공식 홈페이지

 

약간 톡톡한 면 재질이고 비침은 흰색이어도 없습니다. 

 

세탁 후기

저는 이런 티셔츠는 세탁기에 절대 안돌립니다. (세탁망 넣어서 돌려도 될거 같은데 그냥 비싼 옷은 비싼 대우를 해주자 주의) 항상 손세탁만 했습니다. 손세탁 조물조물하고 물 짤 때 절대 비틀어서 짜지 않고요. 그냥 꾸욱 눌러서 짜줍니다. 그리고 중요 포인트! 수건으로 탈수 해 주듯이 수건으로 감싸서 한번 더 물을 쭉 빼줍니다. 이렇게 하면 널어서 비교적 빨리 마르기도 하고 옷이 마를 때 늘어나지 않고 모양이 잘 유지되는 것 같아요. 

이게 가장 최근에 찍은 티셔츠 사진입니다. 모양 변형 없이 실키한 느낌만 조금 빠졌어요. 화이트색이라 티셔츠 누래지는 거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땀을 많이 흘리는 편이 아니기도 하고 크게 색상이 누래진다거나 하는 느낌 없습니다. (역시 비싼 건 비싼 값을 하는건가) 

 

 

개인적으로 티셔츠는 넥라인이 너무 두꺼운 것보다 이렇게 얇은 라인으로 되어 있는게 어디에다가 받쳐입기 좋은 것 같아요. 넥라인이 두꺼우면 캐주얼한 느낌이 강한데, 이렇게 얇으면 아무데나 입기 좋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날씨가 오락가락하니까 브이넥 맨투맨이나 가디건, 셔츠 안에 입기 딱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넥라인이 두꺼운 반팔티는 세탁하면 넥라인이 쭈글거리게 되는 현상이 있잖아요. (손세탁 해도 쭈글거림) 세탁 잘못한 사람처럼.... 파사드패턴 티셔츠는 그런게 없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화이트 너무 만족해서 블랙도 사고 싶어요. 저는 가디건도 좋아하고 셔츠도 좋아하는데 브이넥 가디건만 단독으로 입기에는 좀 부담스럽고 할 때 있잖아요. 그럴 때 같이 입으면 딱이예요. 여름에는 단독으로도 잘 입고 다녔습니다. 엄청 시원한 재질은 아니지만 초여름까지는 입을 수 있는 두께감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비침이 없으니까 안에 나시 따로 안입어도 되는게 장점입니다. 

 

 

기본 반팔티로 완전 추천하는 아이템이니 세탁만 신경 써 주신다면 저처럼 오래 주구장창 입으실 수 있을 거예요. :) 

댓글